<source: es.pn/Ow6uByhttp://espn.go.com>


골라인 기술, FIFA의 동의를 얻다.

Associated Press                                                Updated: July 5, 2012, 7:17 PM ET


취리히 -- 축구가 골라인 판독 기술과 여성 이슬람교인 선수들을 위한 머리 수건을 승인했다.

 

또한 경기 삼판을 위한 5심제 제안이 채택됐다. 각 골 옆에 추가 부심을 놓는다.

 

이 세 가지 결정은 "전세계에 걸쳐 오래 지속되고 울려퍼질 것이다. 북아일랜드협회의 임원인 Patrick Nelson이 말했다.

 

FIFA는 12월 일본에서 7 팀으로 열리는 클럽 월드컵에서 골라인 판독 장치를 도입할 것이며, 2013 컨페더래이션 컵과 2014 월드컵에서 사용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 시스템이 월드컵에서 90 퍼센트가 아니고 150 퍼센트 제대로 작동하리라 확신하고 싶다." FIFA의 사무총장인 Jerome Valcke가 말했다.

 

Valcke에 의하면, FIFA는 일본에서 Hawk-Eye와 GoalRef 시스템 모두를 사용할 것이다. FIFA가 IFAB 배심원들로부터 "만장일치의" 지원을 얻어낸 후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가 다음 시즌에 그 시스템들 중 하나를 채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장마다 250,000 달러의 비용이 들 것이다.

 

머리 수건에 관한 결정으로 2007 년부터 FIFA 주관 대회에서 시행되어온 이슬람권의 히잡hijab 착용 금지는 취소되었다. 축구 규칙에 의해 위험하거나 종교적 언급을 하는 장비는 금지된다.

 

FIFA의 의료위원회medical committee가 여성 선수들의 안전을 위협하지 않는 두 가지 스카프 디자인을 결정한 후에 IFAB가 허락했다.


요르단의 Prince Ali FIFA 부회장은 히잡 착용 금지를 없애고 이슬람교 여성들이 축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1 년에 걸친 캠페인을 이끌었다. 두 이슬람교 나라 -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 - 는 공개적인 곳에서 여성의 머리 수건 착용을 의무화한다. 작년에, 이란은 머리 수건 착용 금지 때문에 올림픽의 예선 경기를 몰수했었다.

 

FIFA 회장 Sepp Blatter는 볼이 골라인을 넘을 때 그 골라인 판독 기술 시스템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판정하는 것을 보여준 실험 결과를 승인했던 IFAB 배심원의 회원이었다. IFAB 배심원은 FIFA와 4 개의 영국 축구 협회에 임원들로 구성된다.

 

호크아이Hawk-Eye는 이미 테니스와 크리켓에서 사용되는 영국의 카메라 기반 시스템이다. 골레프GoalRef는 자기 센서들을 사용하여 특수한 볼을 추적할 수 있는 덴마크-독일 프로젝트이다.

 

목요일의 결정은 예상되었으며, 그 문제에 있어 Blatter의 태도가 바뀐 이후 정점을 찍었다. 이전에 FIFA는 주심의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한 기술의 사용을 반대했었다.

 

블래터의 생각이 바뀐 것은 그가 2 년 전 2010 월드컵에서 잉글랜드가 독일과의 경기에서 미드필더 Frank lampard의 분명한 골이 부인되는 것을 봤을 때 시작되었다. 이틀 후, Blatter는 단지 골라인 판정에만 속해야한다고 주장하면서 FIFA가 관련 논의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디오 리플레이는, 페널티나 오프사이드와 같은 판정에는 한정되었다.

 

심판진에게 어떤 첨단 기술의 보조 기구를 제공하는 것에 반대하는 UEFA 회장 Michel Platini에 반하는 그의 목표를 이루었다. 그러나 모든 기술을 의사 결정에서 배제하고자 하는 플라티니의 경쟁 프로젝트 또한 목요일에 지원을 얻었다.

 

UEFA에 의해 만들어진 5심제 제안이 3 년 동안 1,000 경기 이상의 시험 후에 IFAB 승인을 얻었다.

 

헝가리아 심판 팀은 우크라이나 포워드 Marko Devic의 슛이 잉글랜드 수비수 John Terry가 걷어내기 전에 골라인을 넘어간 것을 알아채지 못했다. 잉글랜드가 1-0으로 이기고 준준결승에 진출했다.

 

골라인 기술과 5심제 모두 리그나 대회에 강제 조항은 아니다. 둘 다 IFAB 승인 아래 선택 가능한 - 물론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 옵션이다. MLS는 골라인 판독 시스템 도입을 원한다고 말했다.

 

126년이 된 조직인, IFAB는 축구 규칙의 수호자로서 활동한다. 규칙 개정을 승인을 위해서는 여섯 득표가 필요하다. FIFA의 4 개 투표권을, 4 개의 영국 축구 협회가 각각 1 개씩의 투표권을 갖고 있다.

 

Copyright 2012 by The Associated Press

번역 및 편집: 흐르는 강, @rivvier



<source: es.pn/Ow6uByhttp://espn.go.com>


Posted by 흐르는 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