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ouncements 방송


         1948년 박싱 데이(Boxing Day)에 Linfield가 Belfast에 Windsor Park에서 Belfast Celtic과 경기를 했다. 두 클럽은 아일랜드 리그에서 치열한 라이벌이었다. Linfield는 개신교 클럽이었고, Belfast Celtic은 가톨릭 클럽이었다. 전반전 도중, Bryson(Linfield)이 Jimmy Jones(Belfast Celtic)와의 태클에서 부상을 입은 후 실려 나갔다. 하프 타임에 Linfield의 secretary는 Bryson이 다리 골절로 병원으로 실려갔다고 방송했다. 이것이 Linfield 팬들을 화나게 했다. 1-1로 마친 경기 직후, 관중들이 경기장으로 뛰어 들어가 Jones를 공격하여 다리가 다섯 부분으로 부러졌다. Jones는 다섯 달 동안 깁스를 하고 있었다. Belfast Celtic의 director들은 클럽을 폐쇄하는 것으로 그 사건에 책임을 졌다.

         Windsor Park 아나운서의 말이 관련되었을 수도 아닐 수도 있으나, 아나운서도 분명 역할을 한다. Reading과 Bristol City 간의 한 경기가 City 팬들 경기장 침입으로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1984년 4월). 13분 간의 중단 동안, Bristol City 감독 Terry Cooper는 경기장의 확정 장치 시스템public-address system을 통해 팬들에게 이야기했다. 진정해 달라고 호소했고 싸움이 계속된다면 경기의 패배를 인정할 것이라고 으르댔다.

         1960년 중반에, Conventry City는 팀의 아나운서가 경기가 중단된 동안 관중들에게 뉴스를 전하는 새로운 유행을 시작했다. 그러나 Coventry City는 한 사건으로 징계를 받았다. 1976-77 시즌 마지막 날, Bristol City와의 생사가 달린 일전에서 종료 5분 전에, Coventry의 아나운서가 다른 곳에서 벌어진 중요한 한 경기의 최종 결과를 중계했다. 당시 Coventry City와 Bristol City 두 팀 모두 리그에 살아남기 위해 1점이 필요했다. 선수들은 마지막 5분 동안 볼을 가지고 수동적으로 시간만 보냈다.

     그 밖의 방송에는 교체 심판원에 대한 항의가 있다. 경기의 주심이 부상을 당했던 Charlton(Aston Villa와의 경기)에서의 일이 그 중 하나이다. 반면에 몇몇 아나운서들은 상대팀 팬들을 협박하거나 인격모독적인 말을 하고서 해고되기도 했다. 1995년, Swindon Town의 아나운서는 어느 Swindon 선수를 퇴장시킨 주심의 결정에 대한 의견을 말한 이유로 해고됐다. 스타디움 디스크 자키들 또한 선동적인 행위로 곤경에 처해왔다. 강등의 위기에 처한 방문 팀에게 Status Quo의 'Down Down'을 헌정하지는 않는 편이 좋다.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저만으로는 불가능할만큼 멋진 글이 될 것 같습니다.

'규칙의 의미와 역사 > A -'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mbands 완장  (0) 2012.07.12
Appealing 항의하기  (0) 2012.07.12
Amputee 수족 장애인  (0) 2012.06.07
All Levels Of Skill 모든 수준의 기술  (0) 2012.06.02
Alcohol 주류  (0) 2012.06.02
Posted by 흐르는 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