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Circle 센터 서클


         킥오프를 위한 10 야드 침범 거리는 최초의 1863 FA 규칙에 존재했으나, 1891이 되어서야 10 야드 반경의 센터 서클이 경기장의 표시에 추가됐다. 센터 서클은 Robert J Smith 로버트 스미스가 제안했으므로 한때 '스미스 원'으로 알려졌으며, 그는 1890 FA Cup 결승전의 심판원을 맡았던 FA Council의 회원이었다.

         센터 서클은 현대 축구에서 세 가지 목적을 가진다.

1) 최초의 킥오프나 골 이후 킥오프 때, 상대 선수들이 볼로부터 적어도 10 야드(9.15m) 떨어져 있다고 주심이 확인하는 것을 돕는다.

2) 승부차기 동안 (골키퍼와 키커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위치해야 하는 곳이며

3) '경기의 개시 순간부터 선수들은 상대 선수가 어떤 종류의 프리킥을 찰 때에도 10 야드를 떨어져 있어야 한다'(1913년)는 것을 선수들에게 명기시켜 줄 것이다.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글이 될 것입니다.

'규칙의 의미와 역사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ptains 주장  (0) 2012.07.12
Posted by 흐르는 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