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2.06 극단적 육식근본보수주의자

영어명: Extreme Meat-eating Fundamentalistic Conservative

극단적 육식근본보수주의자 또는 호모 사피엔스 시부스(Homo sapiens cibus)는 호모 사피엔스의 현존하는 아종으로 2003년 4월 15일부터 서울에서 살고 있다. 2003년 김문숙에 의해 한국의 서울 한강 중류 차병원에서 발견되었다. 뇌용량은 약 1500cc이다. 'Sibus시부스'는 라틴어로 '음식, 고기'라는 뜻이며 극단적인 육식 식습관에서 유래한다. RAO설을 내세우는 학자들은 호모 사피엔스 시부스가 호모 사피엔스가 아프리카에서 나왔다는 결정적인 증거라고 생각한다. 

호모 사피엔스 아종 중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현존하는 아종이며, 최초의 "극단적 육식근본보수주의자" 출현에 그 의미가 있다.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포유강
목: 영장목
상과: 사람상과
과: 사람과
아과: 사람아과
족: 사람족
속: 사람속
종: 호모 사피엔스
아종: 호모 사피엔스 시부스
학명†Homo sapiens sibus
이름: 강현서(姜晛曙)

보전 상태
멸종 위기-위급

단 한 개체만이 살아있다. 모쏠이라 더 걱정이다.
사육사와 사는 단 한 개체로 "자생지 절멸" 상태이어야 한다는 논란이 있으나, 현 거주지를 동물원으로 보기 어렵고 조만간 자생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
대부분의 고등 영장류와 마찬가지로 현서는 사회적 동물로서 자기표현, 생각의 교환, 조직화를 할 수 있도록 언어를 비롯한 의사소통 체계를 이용하는 데 능숙하다. 현서는 가족에서 국가까지 협동·경쟁하는 많은 집단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사회 구조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있다.

 <2017년 트레이너 관찰 기록>
"성격이 밝고 긍정적이며 모든 일에 성실한 태도로 솔선수범하기 때문에 급우들과 선생님들로부터 인기가 많습니다. 공부, 운동 등 다방면에 의욕적으로 임하며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이해심이 많은 아주 따뜻한 마음을 지녔습니다. 2학년이 되면 부족한 교과를 보충하고 보다 알차고 구체적으로 공부 계획을 세워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요약하면, 다 좋은 데 이제 공부도 해야지?)

사회 조직 내에서 다른 사람과 구별하기 위해 성(진양 강 晉州 姜 28대손)과 이름(현서晛曙, 뜻:밝아오는 새벽)을 가졌다.
형의 이름은 준서(晙曙, 뜻: 밝아오는 새벽)이다.

사람끼리의 사회적 상호 작용을 위한 인간 사회의 기반이 되는 다양한 전통, 의식, 윤리, 가치, 사회 규범, 법을 이해하고 있다. 사람의 미를 감상하는 능력과 자기표현의 욕망이 결합하여  예술, 글, 문학, 음악과 같은 문화적 컨텐츠에 관심이 많다. 대부분 유투브를 통해 습득 중이다.

현서는 사람을 둘러싼 세계를 이해하고 영향을 미치려는 욕망 때문에 과학, 철학, 신화, 종교를 통해 자연적인 현상을 설명하고 다루려고 한다. 이 자연스러운 호기심은 도구와 기술의 발전을 가져왔고, 스스로 라면을 요리하고, 옷을 입으며, 수많은 기기를 다루게 되었다.

주요 발견지
1) 침대 위에 누워 직사각형 판(일명 아이패드)을 가로로 눕혀 쳐다보고 있다.
2) 컴퓨터 앞 의자에 앉아 헤드셋을 쓰고 모니터에 집중한 째 주로 오른 손가락은 키보드 방향키에, 왼손가락은 알파벳 왼편에 위치한다.(이때는 말만 시켜도 포악해진다.)
3)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고 있다.
4) 아주 드물게 책상 의자에 앉아 책을 보고 있는 모습이 관찰되기도 한다.(너무 짧은 시간이라 사진이 귀하다.)

2)의 실제 모습

3)의 실제 모습

4)의 귀한 사진


습성 (생활)

현서는 주행성 동물로, 낮에 활동하고 밤에 잠을 잔다. 어릴 수록 하루에 자는 시간이 길고, 자랄 수록 짧아졌다. 하루에 대략 6시간 ~ 8시간 정도를 잔다. 최근 관찰 결과 점점 늦게 자는 경향이 있다.

현서는 극단적인 육식주의자이다. 학명의 기원이 되기도 한 이 습성때문에 사육사[김문숙(46) 유일한 사육사임] 없이는 금방 멸종될 것으로 보이며, 죽기 전 또래의 여성 사육사를 구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극단적 식사 모습>

<고기 없는 식사를 한 30분 후 포악해진 모습>

사람(호모 사피엔스)은 보통 하루 세 끼를 먹지만 현서는 고기 없이 먹은 밥은 끼니로 여기지 않는지 곧바로 고기와 밥을 달라며 포악해진다.

<6시간 이상 고기를 끊어 좀비 상태가 된 모습. 늦었다. 앞에 보이는 건 다 먹잇감>

<뒤에서 먹잇감을 노리고 있는 모습>

김문숙. "키우기 힘들어 멸종 위기..."

최근에 급격한 성장을 보여 사육사보다 커졌다. 사육사조차 잡아먹을지 걱정이다
빠른 성장으로 최근 성장통을 호소하며, 이 경우 물리치료사를 겸하고 있는 사육사가 다룬다.

<급성장하고 있다>

사람들과 얘기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휴대폰에는 큰 관심이 없다. 크면서 불편한 건 오히려 사육사 편이라 2015년도가 돼서야 피처폰을 사줬다. 하지만 발신용이다. 최저 요금제마저 아까운 판이다.


모바일 게임은 사육사의 스마트폰에서 한다.
클래시 로얄 아레나가 전설 아레나(10)이다. 이 기록은 동급 플레이어들에 비해 절반에도 못 미치는 게임 수에 승급한 걸로 스스로 굉장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 <자료사진 필요>

종교
개신교(감리교)

사육사의 영향으로 최초 출생지 근처, 서울 방배동에 있는 로고스교회(구 경신교회)에 다니고 있다.
유치원으로 다닌 선교원이 이 교회 소속으로 같은 건물 4층에 위치한다.
 
매년 교회에서 주관하는 교회학교 발표회에서 선교원 시절 4년 연속 참석했지만, 4년동안 무대에서 단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서있던 기록은 유명하다(비공인 아시아 신기록).
<자료사진 필요>

2016년 1월 8일 최초로 성가대에 참석하기 시작했다. 오후 연습은 같은 해 2월 5일 최초로 참석했다.

교회에서도 친구들과 관계를 중요시해 같은 반뿐 아니라 여러 친구들과 같이 다닌다.

언어
한국어를 주로 사용한다. 사육사 사용 언어이다.

영어를 제한적으로 사용한다.
초등4학년이 지나 시작한 영어 학습은 파닉스Phonics만 1년 6개월(비공인 세계 최고기록. 또래 평균 3개월)을 하는 듯 아주 느린 학습 진도를 보였으나, 2017년 최근에는 혼자 아마존(amazon.com)에서 스스로 영어 책을 구입하여 전용 전자책단말기인 아마존 킨들(Amazon Kindle)로 읽기도 하는 수준까지 이르렀다.

일본어를 애니메이션을 통해 익혀 사용하나 소통의 역할은 전혀 없고 단순히 혼자 되풀이하는 수준이다. 히라가나도 모르는 수준이어서 한글로 음역하여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일본어 음역의 예: "너의 이름은"  OST 중 '아무 것도 아니야'>



유전적 특징

- 유치가 1개 빠지지 않은 채로 영구치가 나지 않는다. 아버지는 2개가 그렇다.

- 곱슬머리이다. 아버지가 그렇다.

- 수염이 두텁고 까칠하다. 아버지가 그렇다.

- 어떤 음식이던, 소스 바르는 걸 싫어한다. 아버지가 그렇다.

- 어깨가 굽었다. 아버지가 그렇다.

- 아침에 잠을 잘 깬다. 어머니가 그렇다.



문서 자료 및 관련 포스팅

[I'm ur father] @2010. 12. 5.


[현서의 사랑] @2011. 4. 27.


[현서의 8년 2개월째] @2011. 7. 3. 


[중원으로 나온 초짜 FIFA 게이머] @2011. 12. 11.


[엄마의 사골곰탕] @2011. 12. 30.


[노상방뇨路上放尿@2011. 12. 30.


[서초구 클럽 축구대회 우승] @2013. 5. 15.


[4년전보다 더 큰 현서] @2015. 7. 3.


[throw my hand in my pants] @2015. 12. 26.


[엄마 생일 축하 카드] @2016. 10. 19. -- 엄마 26년 은행 퇴직 이듬해


엄마에게.

허허 오마니 생신 축하드립니다.

작년에는 바쁘게 치뤘는데

이번에는 여유롭고 그리고 기쁘게

축하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평소에 저를 챙겨 주시는 걸

보기만 하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이인 14살이 보니 너무 안타까워

이 편지에 안타까움을 전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제까지에

보살핌과 앞으로에 보살핌

까지.. 아프시지 마시고 위험한 일

하시지 마세요. 이제는 제가

하겠습니다. 부모님들의 사랑을

꼬마가 이해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사랑합니다. 더이상

늙지 마세요 남은 인생 40년

50년 편안하고 즐겁게

살다 가실 수 있을 만큼 제가

고생하고 책임지겠습니다.

오마니 사랑합니다. 매우 매우








2016. 10. 19

막내 현서 올림


















Posted by 흐르는 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