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ault 폭행

 

         2001년 2월 옥스포드에 한 경기의 40분쯤에 Bobby Ahmed(Blackbird Leys)가 골키퍼 Mark Rose (Great Milton)를 공격했던 사건이다. 주심은 Ahmed에게 레드 카드를 제시했다. 그러자 그 선수는 주심을 때리기 시작하더니 땅에 넘어져 있던 골키퍼의 얼굴을 발로 찼다. Rose는 턱뼈, 안와 그리고 코가 부러져 삼일 동안 병원에서 보냈다. Rose는 13개의 뼈나사와 3개의 평판을 삽입했고, 얼굴을 7주 동안 철사로 고정했다. 법정 소송에서, Ahmed는 중상을 입힌 죄로 30개월, 일반 폭행죄로 3개월의 금고형을 선고받았다. 15개월을 복무했다.

         폭행이란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에게 가하는 격렬한 공격이다. 축구와 관련된 폭행은 범죄이며 형사 소송을 야기할 수 있다.

         (i) (신체적 흔적이 없는 경우) Criminal Justice Act 1991[[각주:1]]에 의한 common assault일반 폭행,

         (ii) Offences Against Person Act 1861[[각주:2]]에 반하는 actual bodily harm실제적 상해의 원인이 된 폭행[[각주:3]] 및

         (iii) Offences Against Person Act 1861에 의한 중상의 원인이 된 폭행이며, 최고 5년의 금고형을 수반한다.

Criminal Justice Act 1991.pdf

Offences against the Person(ukpga_18610100_en).pdf


         축구의 규칙에는 폭행을 (볼과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을 경우) 난폭한 행위 또는 (볼에 대한 추정적인 도전이 있는 경우) 심각한 반칙 플레이로 인한 퇴장성 반칙으로 분류하고 있다.

         축구 분야에서 발생하는 폭력은 거의 전부가 경기에 참여하는 사람들 사이에 발생한다. 어느 미디어의 경고를 쉽게 말하자면, 폭력 장면 뒤에 무엇이 따르겠는가.

         부상을 입힌 반칙으로 프로 선수들이 퇴장 당했을 때, 경찰은 피해자에게 고소하고 싶은 지를 종종 묻는다. 선수들은 보통 거절한다. 예를 들면, Derek McInnes(웨스트 브롬)은 Patrick Suffo(셰필드 유나이티드)의 고소을 거절했는데, Suffo는 McInnes를 박치기를 해서 봉합 수술을 받게 했었다(2002년 3월).

         Duncan Ferguson(레인저스)가 John Mcstay(Raith Rovers)를 박치기했을 때, 주심은 그 사건을 보지 못했으나, 경찰이 compiled a case(1994년 4월).

         일 년 반 후, Ferguson은 폭행죄로 3개월 형을 받았다. 44일 복무 후 석방됐다.

         또 다른 역사적인 소송 사건에는 Andrew Brannigan(Arbroath) 소송이 있는데, 그는 Jim Deakin(Albion Rovers)의 다리를 부러뜨려 퇴장당하고(1986년 12월) 폭행죄로 유죄 선고를 받았다(1987년 10월). 잉글랜드에서, Chris Kamara(Swindon Town)은 Jim Melrose(Shrewsbury Town)에게 중상을 입힌 죄로 1988년 4월에 유죄 선고를 받고 £1,200 벌금(£250 배상금 별도)에 처해졌다. Kamara는 선수들이 경기장을 나갈 때 Melrose의 광대뼈를 부러뜨렸었다(1988년 1월).

         선수들은 관중들에게서도 또한 공격을 당해왔다. 1902년 9월 버밍엄 법원에서, Arthur Jackson이 Small Health에서 한 경기에서 Robert Davidson(맨체스터 시티)을 폭행한 죄로 별도의 비용과 함께 1 실링의 벌금에 처해졌다. Davidson은 난간에 밀치어서, 턱이 부딪치고 셔츠가 찢어졌다고 진술했다. Jackson의 사과와 함께 Davidson과 그의 클럽은 가벼운 형을 요청했다.

         전쟁 신경증을 겪고 있던 군인 출신의 Robert Grant는, 한 경기에서 Syd Puddefoot(웨스트 햄)을 폭행한 죄로 브렌트포트 즉결재판소에서 £1의 벌금에 처해졌다(1918년 12월). 헐 시티가 크리스탈 팰리스와 경기 중, 'Richardon(헐 시티)이 반칙을 당하자 한 관중이 반칙한 선수를 분명 때리려는 시도로 난간을 넘어왔고, 질서가 회복되는 동안 1분 가량 경기가 일시 중단됐다'(1924-25). 또한 Ron Patterson(노샘프턴)은 레이튼에서 한 관중에게 맞은 후 후반전에 나올 수 없었다(1955년 1월). 주심들은 경기 후 보고서에 그런 사건들의 상세한 내용을 포함했다.

         매우 드문 일이지만, 선수들이 주심으로 인해 위험에 빠진다. 어느 주심은 루들란에서 그가 막 레드 카드를 보인 선수가 주먹으로 때리자 보복을 하여 9개월 동안 정직되었다(1981년 9월). 7년의 경력을 가진 43살의 어느 주심은 노퍽 선데이 리그의 어느 경기에서 규정을 모른다고 비웃음을 당한 뒤에 한 선수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렸다(1992년 2월). 그 주심은 곧바로 경기장을 걸어 나갔으며, 그 경기는 포기됐다.

         유사한 사건이 사우스햄트 암스와 Hursbourne Tarrant British Legion과의 Andover & District Sunday League 경기 동안 일어났다(1998년 3월). 주심은 한 선수가 그를 밀었다고 주장하며 그 선수에게 화가 났다. 주심은 몇 차례 반칙한 선수를 때리고 다른 선수들에 의해 끌려 나가야했다. 결국 주심은 자기 자신에게 레드 카드를 보인 뒤 경기장을 떠났고 그 경기는 관중 중 한 명의 주심으로 계속됐다.

         폭행은 범죄이며 민사상의 부당 행위이고, 많은 민사 소송은 배상금 지불로 이어진다. 모든 경우에 있어서, 주심은 해결의 열쇠가 되는 중립적인 증인이다... 그가 살해되지 않는다면 말이다. (당시 유고스라비아의 일부였던) 세르비아의 Sabac에서, 한 선수가 주심을 살해하여 사형 선고를 받았으며, 7명의 다른 선수들이 6개월에서 2년에 이르는 형을 받았다(1952년 11월). 그 주심은 오프사이드로 골을 인정하지 않았었다.

         대부분의 주심들은 살아남아서 보고서를 작성한다. 1966년 서퍽에서의 한 사건에서, 주심은 한 골키퍼에게 경고 조치를 하려고 했으나 그 선수는 이름을 알려주기를 거부하며 주심의 옆을 부딪고 걸어가 버렸다. 주심의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었다: '나는 그에게 그가 밀었던 사람이 누구인지 물으며, 더 이상 다른 것이 없다면 그를 퇴장 조치할 것이라고 그에게 말했다. 그러자 그는, "당신이 나를 퇴장시킬 거라면 날 퇴장시킬 이유를 내가 만들어 주지." 라고 말했다. 그와 동시에 나는 턱을 맞았다.'

         주심에 대한 대부분의 폭행 사건의 경우에, 경기는 즉각적으로 포기된다. 예를 들면, 스리랑카에서 어느 경기는 한 경험 많은 주심이 Eastern Eagle SC의 한 선수에게 폭행당한 때, 경기 시간 90분에 포기됐다(2002년). 주심이 레드 카드를 보이자, 그 선수는 카드를 잡아채더니 갈기갈기 찢어버리고는 주심을 발로 찼다. 다른 선수들도 이 난투에 가담했으며 주심은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야했다.

         Lee Campbell(레이튼 타운)을 퇴장 시킨 주심은 Campbell이 그를 주먹으로 때려눕혔을 당시 더욱 강한 자제심을 가졌다(1999년 11월). 10분 동안의 치료를 받은 후 주심은 경기를 재개했으나 진탕으로 병원에 밤새도록 있어야 했다.

         퇴장을 당한 후 보복을 하려했던 선수들도 있다. 1994년 어느 주심은 Notts County Combination의 한 경기에서 올드 로즈의 선수 한 명을 퇴장시켰다. 그 선수는 자신의 자동차에 타서는 주심을 향해 돌진했다. 주심은 안전하게 피했다.

         헐 선데이 리그의 한 경기에서, 여자 주심이 무모한 도전으로 프리킥을 주었다(2003년 4월). 집단 대소동이 일어났고 관중들이 가담했다. 골키퍼 Robert Bunn(Old Bottle)은 후에 일반 폭행으로 6개월간 투옥됐다. 그는 소동 중에 주심을 박치기했었다.

         특별히 우려하는 바는 젊은 선수들에 의한 주심의 수많은 폭행들이다. 아버지와 함께 주심을 폭행한, 13살의 한 선수에게 5년 동안 축구를 금했다(1994년); 15살의 한 선수는 South Ceredigion Junior League의 경기 막판에 주심을 두 번 때린 후 일생동안 축구 대회에서 경기하는 것이 금지되었다(2000년); 15세 이하 Cambridge & District Colts League의 한 경기가 끝날 즈음에 주심이 폭행당했을 때 경찰의 조사가 있었다(2004년).

         Botafogo Youth(브라질)의 선수 두 명이 스웨덴에서 한 경기 중 사건으로 스톡홀름 경찰에 체포됐다(1989년 7월). 한 선수는 주심을 발로 찼고, 다른 한 선수는 머리를 찼다. 같은 달에, 심판에게 중한 폭행을 한 선수나 임원에게는 자동적인 종신 금지를 권고했다.

         프로 선수들이 좋은 본보기가 되지는 못한다. Juanito(레알 마드리드)는 Grasshoppers Zurich에서 어웨이 골로 European Cup 승자진출전에서 패배한 데 격분하여 동독인 주심을 공격했다(1978년 11월). UEFA는 최초에 Juanito를 2년간 모든 유럽 대회에서 금지했으나, 후에 상소에서 1년으로 징계를 감했다.

         기타 유명 선수들이 주심에 대한 다양한 호전적 행동으로 처벌되었었다 - 발로 차기(Venezia의 Maldonado), 머리 부딪치기(웨스트 브롬의 Sinclair), 밀기(크리스탈 팰리스의 Hilaire), 주심의 발 밟기(바르셀로나의 Stoichkov), 주심의 방에 문 걷어차기(웨스트 햄의 Wright), 난폭하게 부딪치기(Hearts의 Mikoliunas), 그리고 주심을 거칠게 움직이기(풀럼의 Gough)

         1995년 West Midlands에 주심에 관한 조사에서, John Williams(Leicester University)는 주심들 중 24.5 퍼센트가 폭행을 그들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로 보고 있음을 알았다. 주심들이 4년에 한 번씩 폭행을 당하는 것으로 기대될 수 있다는 통계적 추정을 누군가 한 적이 있었으나, 이와 같은 수치는 Dodge City에서 Dalton Gang과 James Gang과의 경기를 맡은 초심 주심이라면 그리 믿을만한 것은 못 된다.

         더 많은 주심들은, 선수들의 태도와 행위에 대한 항의로써 1996년에 파업을 했던 Halifax 주심들과, Westfield의 선수에게 회원 중 한 명의 턱뼈가 두 조각으로 부러진 후 파업을 했던 Bedfordshire 주심들(2004년 2월)의 전례를 따를 것이다.

         Bedfordshire 사건은 지역 Cup 준결승전의 85분경에 일어났다. Duke Sports(Kempston)가 페널티 킥을 얻었다. 주심이 Westfield의 한 선수에게 물러서라고 말하기도 전에, 그 선수가 공격을 가했다. 그 경기는 포기됐다. 탈의실에서, 부심 중 한 명의 옷이 불탔고, 그의 휴대폰과 차 열쇠가 도난당했다. 경찰은 후에 그 선수를 체포했으며 Westfield 클럽은 10개월간 정지되었다.

         초기 축구 해설자들은 심판들에 대한 폭행의 수가 페널티 킥 규칙의 등장과 함께 증가했다는 것에 주목했다(1891년). 주심들 또한 레드 카드를 낼 때에 공격받기 쉽다. Paolo Di Canio(Sheffield Wednesday)가 퇴장당한 후 주심을 밀어 넘어뜨렸던 사건 이후에, 주심은 선수에게 카드를 낼 때 선수로부터 두 팔 길이만큼 떨어져 있을 것을 권고한다(1998년 9월). 만일 선수가 더 가까이 다가온다면, 대부분의 주심들은 뒤로 물러나서 그 선수의 동료들이 사이로 들어와서 그 선수를 제지해 주기를 바랄 것이다. 주심들은 그들의 수첩 보다는 선수를 주시한다. 주심에게 맞서 싸우라고 권하지는 않지만, 자기 방어의 문제도 있다. 주심은 냉정을 유지해야 하고 명확하게 판단하지 않으면 안 된다. 폭행을 당한다면, 다음의 절차대로 행한다.

    • 의학적 치료 받는다(그리고 그것을 기록한다).

    • 경찰을 부른다.

    • (관중, 부심 등의) 목격자를 확보한다.

    • 기억이 생생한 동안 그 사건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한다.

    • 관계 기관에 보고한다.

    • 사무 변호사와 협의한다.

         이는 또한 관중에 의한 공격에도 적용된다. 경기장 침입은 여러 해에 걸쳐 수많은 경기장 폐쇄와 대회 방출의 결과를 낳았다. 경찰에 의해 경기장에서 호위되어 나왔던 (또는 관중들에 의해 가장 가까운 연못으로 호위되었던) 전설적인 이야기들이 있다. 주심 Norman Burtenshaw가 Millwall이 경기장에 침입한 관중들에 의해 때려눕혀졌을 때, 최고 수준의 주심들에 의한 파업이 거의 일어날 뻔했다(1967년 10월). '나는 여러 명의 경찰관의 호위를 받아 경기장을 벗어났다.' 

         Burtneshaw가 그의 경기 보고서에 쓴 글이다. '우리는 관중들에게 난폭하게 떠밀렸다. 그리곤 뒤에서 발을 걸어 넘어졌고, 넘어져 있는 동안 구타를 당했는데, 그 중 한 대는 배에 맞았다.' 주심 Roger Wiseman이 Brimingham에서 폭행당할 때엔 더 많은 폭행이 있었다(1992년 2월).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와 스토크 시티의 한 경기의 마지막 휘슬이 울렸을 때, Sheila West는 그녀의 두 아들에게 잠시 후 돌아오겠다고 말했다(1969년). 그녀는 경기장으로 달려 들어가서는, 주먹으로 반복하여 때려서 주심을 공격했다. 다섯 명의 경찰들이 그녀를 끌어 떨어뜨렸다. 축구 관중 법령Football Spectators Act 1989[[각주:4]]에 따라 경기장 침입은 형사상 범죄가 되었으나, 블랙번 로버스(1995년 2월), 노츠 카운티(1997년 8월), 그리고 반슬리(1998년 3월)와 같은 곳에서 사건들은 여전히 발생했다. 

Football Spectators Act 1989(ukpga_19890037_en).pdf


         부심들은 때때로 어깨뼈에 눈이 필요하다. 한 부심이 포츠머스와 셰필드 유나이티드간의 한 경기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어느 서포터에게 맞아 정신을 잃었으며, 15분 동안 후반전의 시작이 지연됐다(1998년 1월). 그 팬은 3개월 금고형을 선고받고, 1년간 모든 축구 경기장 입장이 금지되고, 평생 동안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홈 경기장인 Bramall Lane 입장이 금지됐다.

         21살의 미들스브러 팬은 레스터 시티에서 오프사이드 결정 후에 뜨겁게 끓고 있는 Bovril[[각주:5]] 한 컵을 부심의 머리 위로 던졌다. 그 팬은 폭행죄로 유죄 선고를 받고 2개월 금고형을 선고받았다. 그 뿐 아니라 레딩의 한 팬은 캠브리지에서 부심에게 동전들을 던졌음을 자백한 후에 5년 동안 축구 경기의 관전이 금지됐다(2002년 3월).

         부심들은 선수들과 감독들에 의해서도 희생될 수 있다. Kirkup(캠브리지 시티)가 킹스 린과의 경기에서 퇴장됐을 때, 그는 좌절감에 코너플래그를 찼는데, 그 코너플래그가 부심의 얼굴에 맞았다(1999년 11월). 밀월의 감독 Dennis Wise는 카디프에서 퇴장 판정에 대해 너무 강력하게 반응하다 물병을 그저 땅에 던진다는 게 병이 튀어올라 가까이 있던 부심에게 맞았다(2005년 2월). Wise는 즉시 퇴장되었다.

         그 밖에 팀 임원들의 실수도 있었다. FK Atlantas(리투아니아)의 감독은 UEFA Cup의 한 승자진출전의 종반에 Ryal 선수 중 한 명을 공격했다(2005년 7월). 1996년에 Dynamo Moscow의 어느 임원은 경기 후 Dynamo의 탈의실로 주심을 밀어 넣은 뒤 때려서 정신을 잃게 했다고 진술됐다.

         Charlie Mitten은 1950년대에 Sante Fe(콜롬비아) 팀의 선수로 활동한 후 수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잉글랜드로 돌아왔다. 미요나리오스Millonarios에서 어느 지역 더비에서 주심은 Santa Fe에게 거의 끝나갈 무렵 말썽이 될 만한 골을 주었다. 두 명의 지역 무장 경관이 주심을 호위하여 경기장을 벗어나게 한 후 탈의실에서 주심을 공격했다. 그 무장 경관들은 미요나리오스 팬들이었다.

         주심이 완벽하게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없는가? 심지어 부심들도 아닌 것 같다. 한 부심은 아르헨티나에서 Sarmiento-Independiente의 어느 경기 종반에 주심을 공격했다(1982년 8월). 그 부심은 자신의 오프사이드 신호가 무효 선언된 것에 화가 났었다.

         관중을 공격한 선수에 관해 가장 크게 알려진 사건은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에릭 칸토나(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사건이다(1995년 1월). 상대 선수를 발로 이유로 주심에 의해 퇴장된 칸토나는 경기장 주위를 걸어 탈의실로 가고 있었다. 한 관중이 계단을 달려서 내려와서는 Cantona에게 욕을 했으며, Cantona는 쿵푸 발차기를 날려 보복했다. 칸토나에게는 2주간의 금고형이 선고됐고(후에 120시간의 사회봉사로 감했다), 8개월간 축구가 금지됐으며, FA에 의해 엄격하게 이행됐다. 그 관중은 위협적인 언어와 행위로 유죄 평결이 내려진 후 7일간의 금고형이 선고됐다.

         2003년 9월, 엘 하지 디우프(리버풀)가 Glasgow Sheriff 법원에서 5,000 파운드의 벌금에 처했는데, 화난 상태에서 폭행한 죄를 인정한 뒤였다(2003년 3월). UEFA 징계 위원회는 셀틱 팬들이 Diouf를 자극했었다고 결정한 후에 셀틱에게 2,300 파운드의 벌금을 과했다. 주심이 그 사건을 봤었더라면, 주심은 디우프를 폭력적 행위violent conduct로 퇴장시켰을 것이다.

         2003년 11월, TNS의 홈인 Treflan에서 Rhyl릴의 3-2 승리 후에 릴의 한 팬은 Gary Brabin(Total Network Solutions)이 자신을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Brabin은 후에 일반 폭행으로 경찰의 주의를 받았다. 두 명의 질링엄 선수들, 켄 프라이즈와 딘 화이트는 리그 승격을 위한 경기 후 터널 안에서 Ray McHale(스윈든 타운)과 스윈든의 트레이너 Wilf Tranter를 폭행한 죄로 유죄 선고를 받았다(1979년 5월).


역주: 관련 규칙

<경기 규칙>

규칙 12. 반칙과 불법 행위

직접 프리킥

선수가 주심에 의해 조심성 없이, 무모하게 또는 과도한 힘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태도로 다음 7개의 반칙 중 어느 한 가지를 범한다면, 직접 프리킥은 상대 팀에게 부여된다.

• 상대 선수를 차거나 또는 차려고 할 때

• 상대 선수를 걸거나 또는 걸려고 할 때

• 상대 선수에게 뛰어 덤벼들었을 때

• 상대 선수를 차징했을 때

• 상대 선수를 때리거나 또는 때리려고 했을 때

• 상대 선수를 밀었을 때

• 상대 선수를 태클했을 때

...


<경기 규칙의 해석과 심판을 위한 지침>

규칙 12. 반칙과 불법 행위

조심성 없이, 무모하게, 과도한 힘을 사용하여

"조심성 없이"는 도전을 하고 있을 때 선수가 주의력 또는 배려의 부족을 나타내는 것 또는 선수가 경계심이 없이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 반칙이 조심성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면, 추가적인 징계 처벌은 필요하지 않다.


"무모하게"는 선수가 상대 선수에 대한 위험, 또는 그 위험의 결과를 완전히 무시한 채로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 무모한 태도로 플레이한 선수는 경고를 받아야 된다.


"과도한 힘을 사용하여"는 선수가 필요한 힘을 훨씬 초과하여 사용하고 상대 선수에게 부상을 입힐 위험이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 과도한 힘을 사용한 선수는 퇴장되어야 한다.


상대 선수를 차징하기

차징 행동은 팔 또는 팔꿈치의 사용 없이 볼을 플레이하는 거리 내에서 신체 접촉을 이용한 공간에 대한 도전이다. 다음의 경우에 상대 선수를 차징하는 것은 위반이다.

• 조심성이 없는 태도로

• 무모한 태도로

• 과도한 힘을 사용하여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글이 될 것입니다.

 

  1. 역주: http://www.legislation.gov.uk/ukpga/1991/53/ [본문으로]
  2. 역주: http://www.legislation.gov.uk/ukpga/Vict/24-25/100/contents [본문으로]
  3. 역주: p829, 47항 [본문으로]
  4. 역주: http://www.legislation.gov.uk/ukpga/1989/37/pdfs/ukpga_19890037_en.pdf [본문으로]
  5. 역주: 수프 등에 쓰는 (쇠)고기 엑스트랙트(상표명) [본문으로]

'규칙의 의미와 역사 > A -'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sistant Referees 부심  (0) 2012.09.23
Assessor 평가원  (0) 2012.09.23
Artificial Surface 인공 잔디 표면  (0) 2012.07.22
Armbands 완장  (0) 2012.07.12
Appealing 항의하기  (0) 2012.07.12
Posted by 흐르는 강
,

<기사 원문: bbc.in/LZ939F    @bbc.co.uk>


유로 2012에서 동성애 발언으로 벌금을 받은 안토니오 카사노


UEFA는 유로 2012에서 동성애 발언을 한 이탈리의의 스트라이커 안토니오 카사노에게 벌금을 부과했다.


이 29살의 AC 밀란의 포워드는 폴란드와 우크라이나에서의 토너먼트 동안 이탈리아 선수단에서 어떤 동성애자도 없기를 바랬다고 말했다.


나중에 그 말에 대한 그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그에게 11,679프랑(15,000유로)의 벌금이 부과됐다.


"기자 회견 중 차별적 발언에 대해 카사노에게 벌금을 과한다." UEFA는 웹사이트에서 발표했다.


"이번 판결에 대한 항고는 최종 재결서 송달 이후 3일 안에 가능하다."


기자 회견에서 카사노는 그가 체사레 프란델리의 23명 스쿼드에 동성애자가 있으리라 생각했는지 질문을 받았다.


그는 대답했다. "감독은 여러분들이 나에게 이 질문을 할 것이라고 나에게 경고했다. 내 생각을 말하자면... 아무도 없길 바란다."


그러나 그는 뒤이어 오해를 받았다고 주장한 발언을 했다.


"내 발언이 동성애자의 권리 단체로부터의 논쟁과 항의에 불을 붙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유감으로 생각한다." 카사노가 말했다.


"나는 동성애 혐오자가 아니다. 나는 어느 누구도 상처를 입히길 원치 않았으며 나는 타인의 성적 자유를 문제삼을 수도 없다."


"내가 말했던 것은 단지 나와 관계없는 문제라는 것이고 내가, 존중받는 타인의 선택에 대한 판단을 내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었다."


30살의 이 선수는 유로 2012 동안 여섯 경기에서 한 골을 넣고, 스페인에게 패한 결승전에 이탈리아가 진출하는 데 활약을 했다.


<기사 원문: bbc.in/LZ939F    @bbc.co.uk>


@rivvier

Posted by 흐르는 강
,

Artificial Surface 인공 잔디 표면


         1976년 10월에 한 국제 경기가 인공 잔디에서 치러졌다. 캐나다 밴쿠버에서 캐나다 대 미국의 경기였다. 그러나 인공 잔디를 허용한다는 항이 규칙 1에 쓰인 것은 2004년이 돼서였다.[[각주:1]] 인공 잔디 표면은 품질 지침과 대회 규정을 만족해야 한다.

         Queen's Park Rangers 퀸즈 파크 레인저스는 1980년대에 인공 잔디 표면에서 경기를 했다. 상대 선수들은 볼이 때때로 너무 높이 튀거나 이상하게 미끄러진다고 말했고, 어떤 선수들은 찰과상을 입었다. 가장 잊을 수 없는 결과는 아마도 그곳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5-5로 비긴 경기일 것이다(1984년 9월).

         인공 잔디 경기장이 1984년에 Feltham Sports Arena에 깔렸고, (1990년에서 1995년까지 Feltham & Hounslow Borough이었던) Feltham FC가 사용했다. Luton Town 루턴 타운, Preston North End 프레스턴 노스 엔드, Oldham Athletic 올덤 애스레틱, Hyde United 하이드 유나이티드 그리고 Stirling Albion 스털링 앨비언 등의 다른 클럽들이 그 선례를 따랐다. 그러나 인공 잔디 경기장들은 때로는 호의적인 반응을 얻지 못했다.[[각주:2]Boeing 737은 방문 팀의 감독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고들 한다 - 그 둘 모두 they both left Luton whining.

         1986년 7월에 FA는 이른바 'plastic pitches 인공 잔디 경기장' 에서의 컵 시합을 금지했다. 잉글랜드의 축구 리그 또한 점차적인 단계적 축소를 표명했다. 루턴 타운과 올덤 애스레틱은 1991-92 시즌에 천연 잔디로 복귀했으며, 다른 클럽도 마찬가지였다. 클럽들은 1994-95 시즌부터 인공 잔디 경기장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전 경고를 받았었다.[[각주:3]]

         제조업체들이 축구를 하기에 최적의 표면이 무엇인지를 연구함에 따라 디자인이 개선되었다. 그들은 모래 및 고무의 혼합물이 섞인 잔디 같은 섬유를 내놓았다. 2001년에 IFAB는 인공 잔디 표면의 개선과, 품질 표준(예를 들면, FIFA Concept for Artificial Turf FIFA 축구 잔디용 FIFA  품질기준[[각주:4]][[각주:5]]의 인조 잔디 기준과 International Turf Standard 국제 인조 잔디 표준)의 가용을 승인했다. 

[역주]

FIFA Quality Concept for Football Turf.pdf

[역주]

International Artifical Turf Stnadard.pdf


         인공잔디 표면들이 2002 FIFA World Cup™과 올림픽 축구 토너먼트를 위한 예선 경기에 인가되었다. 유럽 전역의 다섯 클럽에서 2년간의 UEFA 시험을 통해 볼의 튀어 오름과 구름, 부상, 그리고 껌과 개의 배설물의 제거 방법 등을 모니터했다. 현재 점점 더 많은 클럽들이 인공 잔디 경기장에서 훈련을 하며 그린란드와 같은 몇몇 나라들에서는 실행 가능한 다른 대안이 없다.


역주: 관련 규칙

<경기 규칙>

규칙 1. 경기장

경기장 표면

대회 규정에 따라 천연잔디 또는 인조잔디 위에서 경기할 수 있다.


인조 잔디의 색상은 반드시 녹색이어야 한다.


FIFA 가맹 협회 대표팀 또는 국제 클럽팀의 공식 경기에서 인조 표면을 사용할 경우, FIFA의 특별 지침을 받지 않았다면, 표면은 축구 잔디용 FIFA 품질 기준 또는 국제 인조잔디 표준의 조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글이 될 것입니다.

  1. 역주: http://www.fifa.com/classicfootball/history/law/historylaw4.html [본문으로]
  2. 역주: 관련기사 http://www.bbc.co.uk/sport/0/football/17064905 [본문으로]
  3. 역주: 잉글랜드 클럽에서 인공잔디 사용 기간 QPR) 1981-1988 Luton) 1985-1991 Oldham) 1986-1991 Preston) 1986-1994 [본문으로]
  4. 역주: FIFA Quality Concept for Football Turf [본문으로]
  5. 역주: http://www.fifa.com/aboutfifa/organisation/marketing/qualityprogramme/footballturf/index.html [본문으로]

'규칙의 의미와 역사 > A -'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sessor 평가원  (0) 2012.09.23
Assault 폭행  (0) 2012.07.29
Armbands 완장  (0) 2012.07.12
Appealing 항의하기  (0) 2012.07.12
Announcements 방송  (0) 2012.06.19
Posted by 흐르는 강
,

Kick-off(킥오프)


         대부분의 면에서, 경기를 재개하기 위한 킥오프의 요구조건들은 전후반 시작 시 킥오프(플레이스킥place-kick)을 위한 요구조건들과 동일하다:

1) 킥을 차는 팀의 선수들은 실제 킥오프 순간에 볼 뒤에 있어야 한다;

2) 주심의 신호가 있어야 한다;

3) 볼은 앞으로 킥 되어야 하고(1886) 그렇지 않았다면 다시 찬다(IFAB 1903);

4) 볼은 움직여야 하며(1997년까지는 볼이 인플레이 되기 전 한 바퀴를 굴러야 했다); 

5) 킥을 차는 선수는 두 번째 선수가 볼을 터치하기까지 다시 터치해서는 안 된다; 

6) 그리고 상대 선수들은 10야드 이내에 접근해서는 안 된다.

         유일한 차이는 누가 킥오프를 하는가를 결정하는 데 있으며, 전후반의 시작을 위한 킥오프를 교대로 하는 대신에, 골을 허용한 팀이 경기를 재개한다. 축구의 초기 시절에는, 골을 득점한 팀이 킥오프를 했다. Reverend Vidal(원더러스)은 예전에 상대 선수들 사이를 드리블하여 연속으로 세 골을 득점한 적이 있었다(1870년대). 오늘날, 득점한 팀이 킥오프를 하는 유일한 경우는 골이 들어간 직후에 하프타임 호각이 울리고 득점한 팀이 후반전 킥오프를 차게 되는 때이다.

         Athlone Town이 Limerick을 맞아 하프타임 직전에 득점을 한 후, Llimerick이 킥오프를 할 시간이 없었다(1972. 8). Athlone이 후반전 시작 시 킥오프를 하여 Limerick의 볼 터치 없이 킥오프로부터 곧바로 득점했다. Wycombe Wanderers 또한 Peterborough 선수들의 볼 터치 없이 두 골이나 득점했다(2000. 9). Jamie Bates가 한 프리킥으로부터 득점한 후 바로 하프타임 호각이 울렸고, Jermanine McSporran이 후반전 시작 10초 만에 다시 득점했다.

         기상천외한 킥오프 사건 하나가 1984년 10월 Wimbledon에서 발생했다. Alan Cork의 득점으로 홈팀이 앞섰고, 이후 Wimbledon의 볼 터치 없이 다시 득점할 수 있었다. Portsmouth의 킥오프 이후, 볼이 Noel Blake에게 갔고 그가 자신이 골키퍼에게 찬 볼이 골키퍼를 스쳐 지나 골로 들어갔던 것이었다.

         1997년부터 킥오프로부터 직접 골이 득점될 수 있었으며, 이는 이전에는 허용되지 않았었다. 1998년 1월, Daily Telegraph는 지역 축구에서 킥오프로부터 직접 득점했던 선수들의 두 사건을 기록했다. 이 중 하나가 Hatfield Sunday League에서 Mayflower 전에서의 Steve Hill(White Hart)이었다(1997. 12).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글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흐르는 강
,

Center-Circle 센터 서클


         킥오프를 위한 10 야드 침범 거리는 최초의 1863 FA 규칙에 존재했으나, 1891이 되어서야 10 야드 반경의 센터 서클이 경기장의 표시에 추가됐다. 센터 서클은 Robert J Smith 로버트 스미스가 제안했으므로 한때 '스미스 원'으로 알려졌으며, 그는 1890 FA Cup 결승전의 심판원을 맡았던 FA Council의 회원이었다.

         센터 서클은 현대 축구에서 세 가지 목적을 가진다.

1) 최초의 킥오프나 골 이후 킥오프 때, 상대 선수들이 볼로부터 적어도 10 야드(9.15m) 떨어져 있다고 주심이 확인하는 것을 돕는다.

2) 승부차기 동안 (골키퍼와 키커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위치해야 하는 곳이며

3) '경기의 개시 순간부터 선수들은 상대 선수가 어떤 종류의 프리킥을 찰 때에도 10 야드를 떨어져 있어야 한다'(1913년)는 것을 선수들에게 명기시켜 줄 것이다.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글이 될 것입니다.

'규칙의 의미와 역사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ptains 주장  (0) 2012.07.12
Posted by 흐르는 강
,

<기사 원문: http://theworldgame.sbs.com.au/news/1113230/Germany-to-use-goal-line-technology>

독일, 골라인 판독 기술 사용

2012년 7월 15일 -DPA

독일축구연맹은 추가 부심제보다는 골라인 판독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DFB 회장인 Wolfgang Niersbach가 말했다. 


"DFB와 축구 리그(DFL)는 골라인 판독 기술의 도입에 호의적이다. 우리는, UEFA와는 달리, 골라인 부심들을 원치 않는다는 점에서 주심들과 같은 생각이다." 토요일에 Altensteig-Wart에서 Niersbach가 말했다.


Niersbach는 골라인 판독 기술이 2013-14 시즌 전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며, 아마추어 클럽들을 위해 설치되기에는 너무 비싸기 때문에 독일컵에서 사용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축구평의회(IFAB)는 지난 주 볼이 골라인을 넘어갔는지 여부를 주심이 판단하도록 돕는 골라인 판독 기술의 도입에 동의했다.


유럽 협의체인 UEFA는, IFAB가 또한 승인했던 두 명의 추가 부심의 사용을 선호한다. UEFA 회장인 미쉘 플라티니는 골라인 판독 기술을 반대한다.

@rivvier 흐르는 강

<기사 원문: http://theworldgame.sbs.com.au/news/1113230/Germany-to-use-goal-line-technology>


Posted by 흐르는 강
,

<기사 원문: bbc.in/SgZ6KA    @bbc.co.uk>

존 테리, 안톤 퍼디난드에 대한 인종 차별 혐의 무죄

존 테리가 퍼디난드에게 인종 차별적 발언을 했다는 혐의를 벗은 후 법정을 떠나고 있다(동영상은 기사 원문에 있음).



전 잉글랜드 주장인 John Terry 존 테리가 동료 축구 선수인 Anton Ferdinand 안톤 퍼디난드에게 인종 차별적 욕설을 한 혐의에 무죄 판결을 받았다.


이 첼시와 잉글랜드의 수비수, 존 테리는 지난 10월 Loftus Road에서 한 경기에서 퀸즈 파크 레인저스의 안노 퍼디난드에게 한 말들을 부인해왔다.


31살의 존 테리는 웨스트민스터 치안재판소에서 퍼디난드와 욕을 주고받던 중 퍼디난드가 그에게 말했다고 생각한 말을 단지 되풀이해 말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영국 FA는 그 사건에 대한 조사가 다음 주에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존 테리는 법정에서 그 자신을 "화나고 흥분했다"고 표현했다.


그는 한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 " black 검둥이"로 묘사하고 극도로 성적인 욕설을 사용하여 퍼디난드를 모욕했다고 전해졌다.


수석 판사 하워드 리들은 존 테리가 인종 차별주의가 아님을 보여주는 많은 증거 진술을 들었다고 말했다.


판결문에서 그는 그 증거들을 살펴본 후 퍼디난드가 존 테리를 인종 차별적 욕설로 비난했다는 것은 가능성이 상당히 낮다고 말했으나 당시 비난을 들었다고 존 테리가 생각하는 것은 가능했다고 말했다.



리들 판사는 계속해서, "이 점에서 퍼디난드가 말한 것에 대한 기소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


"따라서 그[존 테리]가 욕설할 의도로 말한 것이 아니었으며, 오히려 그가 들었다고 생각한 것에 대한 대응이었음이 가능하다."


"이런 상황에서, 의혹은 있겠으나, 법정이 할 수 있는 유일한 평결은 무죄이다."


테리는 퍼디난드에게 "black 검둥이" 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과 욕설을 한 것은 부인하지 않았다.


그는 변호는 퍼디난드가 그 단어를 사용하여 그를 비난했다고 생각했으며, 그가 카메라에 잡혔을 때 그 말들을 단순히 되풀이하여 말하고 있었다고는 것이다.

첼시의 팀 동료인 애슐리 콜이 법정에서 그를 지원했다.


이번 여름 유럽 챔피언십에서 잉글랜드의 최고 선수 중 하나로 널리 인정되는 존 테리는 평결이 내려질 때 그의 머리를 아래로 떨구었다.

법정에서는 그의 지지자들로부터 환호가 있었다.

그가 법정을 떠날 때 그는 기다리던 미디어에 아무 말도 하지 않았으나, 그의 변호사 Dan Morrison 댄 모리가 밖에서 "오늘 법정은 존 테리의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로 판결했다."고 말했다.


"그는 안톤 퍼디난드에게 인종 차별적 욕설을 하지 않았고, 법정은 이를 인정했다."

평결이 내려진 후, 한 FA 대변인은, "FA는 존 테리 사건에서 판결에 주목하며 이제 자체 조사를 마무리할 것이다."

첼시 FC의 의장인 Bruce Buck블루스 벅은, "첼시 FC는 주목하고 있으며, 물론 우리는 오늘 재판부의 결정을 존중한다."


"우리는 존 테리가 이제 축구에 집중하고 훈련에 돌아오며 오랫동안 그가 해오던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안톤 퍼디난드는 그의 QPR 팀 동료들과 함께 프리시즌 투어를 위해 홍콩으로 가는 길이다.

법정을 떠나며, 그의 아버지 줄리안 퍼디난드는 기다리고 있던 기자들에게 말했다. "할 말이 없다."

판결문을 정리하면서, 리들 판사는 퍼디난드가 용감하게 증거를 제시했다고 말하며, 그를 "믿을만한 증인"이라고 불렀다.

존 테리가 인종 차별주의자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자신이 아니며 그의 유일한 임무는 위법이 있었는지를 알아내는 것이었다고 그는 설명했다.


리들 판사는 존 테리의 주장에 있던 어떤 불일치도 "이해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것이엇다고 말했다. 리들 판사는 또한 존 테리가 인종 차별적 신념을 갖고 있지 않다는 주장은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그의 명성이 위태롭다."고 덧붙였다.


테리와 퍼디난드가 10월 Luftus Road에서 한 경기에서 춛돌했다. @BBC news

이 사건으로 존 테리는 FA에 의해 잉글랜드의 주장에서 물러났다.

잉글랜드 감독 Fabio Capello 파비오 카펠로는 이후 항의의 뜻으로 사임했다.

분석

이 재판은 지난 10월 맹렬하게 다투었던 한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서 단순히 한 선수가 다른 선수에게 무엇을 그리고 왜 말했는지에 관한 것이 아니었다.


그것은 인종적 이해관계, 관용, 그리고 존중을 개선하려는 그 나라의 스포츠적 노력을 둘러싼 이정표와 같은 사건으로 보였으며, 경기장 위에서 어떤 행동이 수용될 수 있겠는가에 관한 진지한 질문을 제기하고 있다.


존 테리가 인종 차별적 욕설에 대해 무죄 평결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는 여전히 축구에 있어 매우 당혹스러웠던 한 주였다. 


이 재판은 프로 경기의 비교훈적인 현실을 폭로했다. 세상은 비열한 말과 노골적인 모욕으로 어질러졌다.


최고 선수들이 그들을 우러러 보는 수백만의 청소년들을 위한 역할 모델이 되도록 하려는 잉글랜드 FA의 "존중Respect" 캠페인은 큰 타격을 받았다.


존 테리는 여기서 계속 전진할 것이며 그의 경력을 계속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축구는 축구 역사에서 가장 괴로운 해 중 하나에서 회복해야하는 중요한 과제를 직면한다.


번역 및 편집: 흐르는 강, @rivvier

<기사 원문: bbc.in/SgZ6KA    @bbc.co.uk>

Posted by 흐르는 강
,

<source:  uefa.to/NfE8fB, www.uefa.com >

계속되는 추가 부심

발행: 2012년 7월 12일 목요일 15.30 유럽중앙표준시

다가오는 UEFA 클럽 대회 시즌에서도 추가 부심이 계속될 것이며, 이는 지난 주 국제축구평의회(IFAB)의 결정에 따른다. 

Additional assistant referees to continue
추가 부심들이 2012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 배치되었다. ©Domenic Aquilina

UEFA는 2012/13 UEFA 챔피언스 리그, 2012/13 UEFA 유로파 리그의 그룹 예선 그리고 2012 UEFA 슈퍼컵에서부터 추가 부심의 사용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축구 경기 규칙을 개정하여 추가 심판원의 사용을 승인한 2012년 7월 5일에 국제축구평의회(IFAB)의 만장일치의 결정을 따르는 것으로, 경기 심판에 있어 그들이 줄 수 있는 지원을 확인하는 것이고, 지난 몇 년에 걸쳐 다양한 대회에서 수행된 성공적인 실험의 결과이다.


실험의 일부로서, 여섯 명의 심판진이 경기를 심판했었다. 한 명의 주심, 두 부심 그리고 한 명의 대기 심판과, 각 골 옆에 배치되어 패널티 에어리어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지켜보는 특별한 임무를 가지는   두 명의 추가 부심이 합류하였다. 


2008년에 UEFA 유럽 19세 이하 청소년 예선 토너먼트에서 최초로 실험이 되었다. 이후 결승전을 포함한 이어진 토너먼트 경기들에서 뿐만 아니라 2009/10 UEFA 유로파 리그의 그룹 예선 144 개 전 경기에서 실험이 이루어졌다.


2010년 7월에 IFAB가 내린 결정에 따라, 2010/11 시즌과 2011/12 시즌에 UEFA 챔피언스 리그와  UEFA 유로파 리그에 경기들에서 실험은 이어졌다. 또한 2011년 UEFA 슈퍼컵에서도 배치되었으며, 추가 부심들은 UEFA EURO 2012에서 사용되었다.


본질적으로, 추가 부심들은 경기를 모니터하는 두 쌍의 눈을 추가로 제공하며 축구 경기 규칙이 지지되도록 보장한다. 그들은 자신들이 아니라면 주심이 놓쳤을 지도 모르는 사건들을 주심에게 알려준다.  페널티 에어리어와 그 근방과 같은 핵심 지역에서 특별히 그러하다. 주심은 경기의 유일한 관리자로서의 책임, 그리고 의사 결정 권한을 가진 유일한 경기 심판의 자리를 유지할 것이다.


번역 및 편집: 흐르는 강, @rivvier

<source:  uefa.to/NfE8fB, www.uefa.com >

Posted by 흐르는 강
,

Captains 주장


         주장은 어떠한 특별한 권리도 가지지 않지만, 팀 동료의 행위에 대한 일부 책임을 질 임무가 있다. 주장은 팀 동료의 식별, 또는 특정한 선수를 진정시키는 경우 도움을 요청받을 수 있다. 때에 따라서 주심은 22 명의 모든 선수를 함께 부르기보다는 두 주장을 함께 불러 그들과 이야기한다. 예를 들면, 1960 전세필드 FA Cup 준준결승전과 올드햄과 레딩 간의 어느 경기(1966년 12월)가 있다.

         최근에는 주장들이 완장으로 구별된다. 1952 올림픽에서 러시아 팀 주장은 흰색 완장을 찼으나, 완장의 새로운 시대는 (1972년 12월에) 처음으로 완장을 찼던 Billy Bremner가 선도했다. 

Bill Brenmer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글이 될 것입니다.

'규칙의 의미와 역사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터 서클 Center-Circle  (0) 2012.07.16
Posted by 흐르는 강
,

Armbands 완장


Captains(주장) 참고


twitter : @rivvier

* 위의 글은 "Ward's Soccerpedia: The Lore and Laws of the Beautiful Game"의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 모든 주석은 역주입니다. 또한 텍스트를 제외한 모든 영상, 그림, 표는 역주입니다.

* 축구 규칙에 관한, 제가 만나본 책 중 가장 환상적이며 영감과 노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 의견이나 관련 기사, 동영상을 아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더욱 멋진 글이 될 것입니다.

'규칙의 의미와 역사 > A -'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sault 폭행  (0) 2012.07.29
Artificial Surface 인공 잔디 표면  (0) 2012.07.22
Appealing 항의하기  (0) 2012.07.12
Announcements 방송  (0) 2012.06.19
Amputee 수족 장애인  (0) 2012.06.07
Posted by 흐르는 강
,